로그인  |  회원가입
대종회 안내 대종회 소식 대종회 역사 대종회 갤러리 친목 · 문화의장 인터넷 족보
 
 
 
HOME 대종회 소식 종친동정
대종회 소식
공지사항
종친동정
제향일정
종친동정

제목 대종회장이신 박성수 선진그룹 대표가 신지식인 경영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작성자 사무국장 작성일 2007.12.14
파일 기념촬영.jpg 조회수 1452

2007년 12월 11일에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 제10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 및 시상식"에서 박성수 대종회장님이 신지식인 경영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올해로 10년째인 신지식인 선발은 국민의 정부 시절 김대중 전 대통령의 주창에 의해 시작되어, 미래사회에 대한 준비의 한 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사람들을 신지식인으로 선정해 왔다. 학벌이나 지연, 인맥이 아니라 누가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활용하여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적으로 공유 기여 했느냐를 주요 선정 요건으로 하여 각 분야에서 올해까지 약 3,500여 명의 신지식인이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를 필두로 5개 정부 부처와 한겨레 신문사, 매일 경제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정부부처에서 선발하던 지난해까지의 방식과는 달리 민간차원에서 새롭게 추진, 농업 등 11개 분야에서 선진 그룹 박성수 회장을 비롯한 61명의 신지식인이 최종 선정되었다.

박성수 회장은 7개 기업의 대표로써 지역경제 산업 발전 및 독서 경영을 통한 끊임없는 정보습득과 생산방식의 혁신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였으며, 구치소 교화 활동과 인재 양성 및 장학 사업 등 사회 봉사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신지식인 경영인상을 수상하였다. 신지식인 인증과 더불어 금번에 인증을 받은 61명중 특히 공헌과 기여가 우수한 경영인에 부여하는 신지식 경영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글쓰기 삭제


이전글 예산문중 박대희고문께서 별세하셨습니다.
다음글 영해박씨 안동종친정기총회겸, 결산보고 1월15일 11시성소병원동편(현도식


박종오 祝賀!! 드립니다, 그동안 무한한 노력의 결실이겠지요? 2007.12.31

댓글쓰기